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Black Out 등장 인물 관계도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Black Out 변요한 고준 고보결 김보라 화차 변영주감독 인물관계도

 

변요한, 고준, 고보결, 김보라 주연의 MBC 금토드라마 '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이 8월 16일 금요일 밤 9시 50분에 첫 방송됩니다.

 

차라리 모르는 것이 나았을 그날 밤의 진실

 

‘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블랙아웃)'은 세계적으로 사랑받은 넬레 노이하우스의 메가 히트 소설 '백설공주에게 죽음을’을 드라마화한 작품으로, 시신이 발견되지 않은 미스터리한 살인 사건의 범인으로 지목돼 살인 전과자가 된 청년이 10년 후 그날의 진실을 밝히는 과정을 담은 역추적 범죄 스릴러 드라마입니다.


 
 

기본정보

장르: 미스터리, 스릴러, 범죄, 액션, 형사, 추리

방송 시간: 금 · 토 / 오후 09:50 ~

방송 예정 2024년 8월 16일 ~ 2024년 10월 5일

방송 횟수: 14부작

제작: 히든시퀀스, 래몽래인

채널: MBC TV, 라이프타임

추가 채널: MBC드라마넷 MBC에브리원

연출: 변영주

극본: 서주연

원작: 독일 넬레 노이하우스의 소설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출연: 변요한, 고준, 고보결, 김보라 등

촬영 기간: 2021년 9월 ~ 2022년 6월 25일

시청 등급: 15세 이상 시청가

스트리밍: Wavve / coupang play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소개

변요한, 고준, 고보결, 김보라 등 다채로운 매력을 가진 개성 강한 배우들이 주연을 맞아 호흡을 맞춥니다.

 

 

고정우/ 변요한

 

변요한은 같은 반 여학생 두 명을 살해한 혐의로 체포된 19살 고등학생 '고정우' 역을 맞았습니다. 정우는 명문 의대 합격을 앞둔 어느 날 기억도 나지 않는 살인 사건의 범인으로 지목돼 교도소에서 10년을 복역한 후 고향을 떠나 새로운 삶을 시작하려고 하지만 주변에서 연이어 벌어지는 이상한 일 때문에 고향을 떠나지 못하는 캐릭터입니다. 그는 이번 드라마에서 풋풋한 고등학생에서 삶의 희망이 꺾여버린 서른 살 전과자에 이르는 모습을 섬세한 연기력으로 표현하며 극의 중심을 이끌 예정입니다.

 

 

노상철/ 고준

 

또 다른 주인공인 고준은 정우와 관련된 사건을 담당하게 되는 형사 노상철 역을 맡았습니다. 상철은 경찰대를 수석 졸업할 정도로 장래가 촉망되는 엘리트 형사였지만 결혼식 날 신부가 무참하게 살해되면서 삶도, 커리어도 망가지며 지방의 경찰서로 좌천되는 캐릭터입니다. 하지만 어떤 사건을 계기로 정우의 사건을 재조사하게 되면서 정우와 엮이게 됩니다. 그는 트라우마를 겪으며 나락으로 떨어지지만 여전히 형사로서 본분을 잊지 않는 상철을 통해 깊이 있고 매력적인 연기를 펼칠 예정입니다.

 

 

최나겸/ 고보결

 

고보결은 정우의 고등학교 동창이자 탑스타인 최나겸 역을 맡았습니다. 오랫동안 정우를 짝사랑해 온 나겸은 교도소에 간 정우를 10년간 헌신적으로 뒷바라지하며 출소 후 정우와의 행복한 삶을 꿈꾸는 인물입니다. 고보결이 화려함과 지고지순함이라는 상반된 매력을 겸비한 나겸을 그려낼 예정입니다.

 

하설/ 김보라

 

'SKY캐슬'로 안방극장 시청자들에게 강력한 인상을 남기며 단숨에 주연급 배우로 성장한 김보라는 의대를 휴학하고 스쿠터로 전국을 여행하던 중 우연히 사건의 배경이 되는 무천마을에서 식당 아르바이트생으로 머물게 된 하설 역을 맡았습니다. 김보라가 제 3자의 입장에서 마을의 비밀을 유일하게 객관적으로 바라보는 휴학생 하설 역을 맡아 얼마나 입체적으로 그려나갈지 벌써부터 큰 설렘을 안기고 있습니다.

이름만 들어도 든든한 배우 배종옥, 권해효, 조재윤 극의 배경이 되는 무천시의 핵심 인물로 변신, 극 중 고정우의 진실 추적기에 한 축을 담당합니다.

예영실/ 배종옥

배종옥은 무천시의 3선 국회의원 예영실 역을 맡았습니다. 예영실은 미모, 능력은 물론 지역구의 대소사를 모두 챙기는 완벽에 가까운 정치인으로 오랫동안 최초의 여성 경기도지사가 되겠다는 야망을 꿈꿔오던 중 마침내 꿈을 이룰 기회가 다가오기 시작합니다. 과연 예영실이 대업을 실현할 수 있을지, 배종옥의 카리스마로 구현될 예영실 캐릭터가 기대됩니다

현구탁/ 권해효

무천시를 이끄는 무천경찰서장 현구탁 역은 권해효가 맡았습니다. 정중한 매너와 주변 관리에 능하고 마을 사람들과도 스스럼없이 지내는 현구탁은 살인 전과자가 된 고정우(변요한)가 마을로 돌아오자 그를 증오하는 사람들 사이를 중재하려 애씁니다. 누구든 따르고 싶게 만드는 현구탁의 부드러운 포스를 표현할 배우 권해효의 활약이 기다려집니다.

심동민/ 조재윤

하나뿐인 딸의 죽음으로 인생이 무너져버린 아빠 심동민 역은 배우 조재윤이 맡았습니다. 술만 먹으면 폭력을 행사하는 알콜중독 환자로 딸이 죽자 증세가 더욱 심해진 탓에 매일 손에서 술병을 놓지 않고 고정우의 엄마 정금희(김미경)에게 패악질을 부리며 스트레스를 푼니다. 딸을 잃은 아버지의 분노와 시너지를 발휘할 조재윤의 강렬한 존재감이 주목됩니다.

 

극본은 드라마 '구해줘 2'를 집필한 서주연 작가가, 연출은 영화 '화차', '낮은 목소리' 시리즈를 선보인 변영주 감독이 맡았습니다. 변영주 감독의 첫 드라마 연출작으로 주목받고 있는 '백설공주'는 지난 4월 개최된 제7회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의 비경쟁 부문에 초청, 랑데부 섹션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되며 밀도 높은 이야기와 탁월한 연출, 배우들의 탄탄한 연기력으로 전 세계 예비 시청자에게 눈도장을 찍은 바 있습니다.

 

‘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은 폐쇄적 분지마을을 배경으로 가족보다 더 가족 같던 이웃들이 살인 사건을 둘러싸고 그간 숨겨왔던 내면의 추악한 본성을 드러내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인간의 양면성을 감각적인 연출과 탄탄한 스토리에 담은 작품으로 회차가 거듭될수록 반전의 반전을 거듭하며 시청자에게 강한 울림을 줄 것으로 기대되는 ‘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은 8월 16일 금요일 밤 9시 50분에 첫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