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탈출: 프로젝트 사일런스 이선균 유작 후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24. 9. 11. 18:18

탈출: 프로젝트 사일런스

 

탈출 : 프로젝트 사일런스 (2024) - 영화소개
탈출: 프로젝트 사일런스 포스터
영화의 개요
개봉일 : 2024년 7월 12일

장르: 스릴러

국가: 대한민국

배급사: CJ ENM

감독 및 출연진
감독 : 김태곤

 

출연자:

이선균(대통령 보좌관 역)
주지훈(레커 기사 역)
김희원(프로젝트 사일런스 책임연구원 역)

 

영화 소개
붕괴 위기의 공항대교, 생존자 전원이 타깃이 됐다."

탈출: 프로젝트 사일런스는 기상 악화로 한 치 앞을 구분할 수 없는 공항 대교에서 일어나는 연쇄 추돌 사고와 폭발, 그리고 군사용 실험견의 무차별 공격을 그린 스릴러 영화입니다. 극한 상황에서 살아남기 위한 긴장감 넘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스틸컷1
기상 악화로 한 치 앞을 분간할 수 없는 공항대교. 연쇄 추돌 사고와 폭발로 인해 붕괴 위기에 처한 다리 위에 사람들이 고립됩니다. 이때 극비리에 이송 중이던 '프로젝트 사일런스'의 군사용 실험견이 풀려나면서 모든 생존자가 그들의 타깃이 돼 무차별 공격을 당하는 통제 불능의 상황이 벌어집니다.

스틸컷2
공항으로 향하던 안보실 행정관(이선균), 사고를 수습하고자 현장을 찾은 견인기사(주지훈), 그리고 실험견들을 극비리에 이송 중이던 '프로젝트 사일런스'의 책임연구원(김희원)까지 사상 최악의 연쇄 재난 발생 속에서 살아남기 위한 극한의 사투가 시작됩니다!

스틸컷3
캐릭터 소개
차정원
차정원 : 배우 이선균

재난이 닥친 공항대교에 갇힌 대통령 보좌관.

조박
조박 : 배우 주지훈

레커 기사 역

양 박사
양박사 : 배우 김희원

프로젝트 사일런스 책임연구원역

출연

 

 

 

 

 

붕괴 위기의 공항대교, 생존자 전원이 타깃이 됐다. 기상 악화로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공항대교. 연쇄 추돌사고와 폭발로 붕괴 위기에 놓인 다리 위에 사람들이 고립된다. 이때 극비리에 이송 중이던 '프로젝트 사일런스'의 군사용 실험견이 풀려나면서 모든 생존자가 그들의 타깃이 돼 무차별 공격을 당하는 통제 불능의 상황이 벌어진다.

공항으로 가던 안보실 행정관(이선균)부터 사고를 수습하기 위해 현장을 찾은 견인기사(주지훈), 그리고 실험견을 극비리에 이송 중이던 프로젝트 사일런스의 책임연구원(김희원)까지. 사상 최악의 연쇄 재해 발생, 살아남기 위한 극한의 사투가 시작된다!

이 영화는 칸영화제 심야상영회 직후 평가가 워낙 좋지 않아 2021년 촬영을 마치고도 2년간 개봉하지 못한 영화로, 기자 리뷰를 봐도 뻔한 어린이 영화 수준 100분도 길게 느껴지는 신파, 충격적인 CG 퀄리티로 혹평을 받은 영화다. 이선균 추모영화로서 의미는 있을지 몰라도 영화의 완성도나 작품성 부분에서는 매우 비판적이다.



2023 10월 마약 투약 의혹으로 개봉이 2024로 미뤄졌고, 이선균이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돼 극단적 선택을 한 뒤 유작이 되고 말았다.



- 한 줄 평 -



아직 한 방 남았다



고 이선균의 마지막 열연!-탈출: 프로젝트 사일런스 캐릭터 스틸 전격 공개



서론: 고 이선균의 마지막 작품 '탈출: 프로젝트 사일런스'



영화 팬들의 큰 기대를 모았던 故 이선균의 마지막 작품, '탈출: 프로젝트 사일런스'가 오는 7월 12일 개봉을 앞두고 캐릭터 스틸을 공개했습니다.



김태곤 감독의 이번 영화는 독특한 캐릭터 조합과 예측 불가능한 전개로 관객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줄 예정입니다.


본론 : 캐릭터와 스토리의 매력 분석



1. 고 이선균 - 안보실 행정관 정원



고 이선균은 붕괴 직전 공항대교에 갇힌 안보실 행정관 정원 역으로 분해 극의 중심을 이룹니다.



정원은 뛰어난 정무 감각과 빠른 판단력, 자신감 넘치는 캐릭터로 역대 최악의 재난 현장에서 생존을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그의 마지막 열연은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것입니다.




2. 주지훈 - 렉카 기사 조박



주지훈은 인생의 한 방을 노리는 견인기사 조박 역을 맡아 파격 변신을 선보입니다.



공항대교 부근 주유소에서 투잡을 하는 조박은 뒷주머니를 채울 기회를 노리던 중 예기치 못한 봉변을 당합니다.

3. 김희원 - 책임연구원 양 박사



김희원은 '프로젝트 사일런스'의 책임연구원 양 박사로 출연합니다.



양 박사는 실험견이 통제 불능 상태가 되자 자포자기 상태에 이르러 특유의 존재감으로 극의 긴장감을 더합니다.

4. 캐릭터들 간의 예측 불가능한 관계성



정원과 초박의 사소한 다툼, 초박과 양박사의 의외의 케미,



정원과 양 박사의 대립 등 서로 다른 캐릭터들이 공조하고 대립하는 과정을 통해 관객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선사합니다.


결론 : 고 이선균의 유작을 기대하며



영화 <탈출: 프로젝트 사일런스>는 짙은 안개 속 연쇄 추돌사고와 붕괴위기의 공항대교,



그리고 통제 불능의 군사용 실험견들로부터 살아남기 위한 극한의 사투를 그린 작품입니다.



고 이선균의 마지막 열연을 볼 수 있는 이 영화를 통해 그의 연기 인생을 돌아보며,



새로운 패닉 영화의 진수를 경험하세요.